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뉴스/이벤트

뉴스/이벤트

뉴스와 이벤트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[정보]울철 미끄러져도 끄떡없을, 손목 관절 운동
작성자 주식회사 일광아이에스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17-11-17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483

벌써 11월이다. 곧 땅도 얼 테고, 미끄러운 땅은 발을 헛디뎌 넘어질 확률을 높인다.  이때 가장 주의해야 할 것? 바로 반사적으로 땅을 짚을 당신의 손목이다. 



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 손목을 다쳐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.  일상에서뿐 아니라, 스키를 타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다가 상처를 입어 찾아오는 환자들이 많아진다.



 손목 부상 중 가장 흔하다는 손목염좌. 손목염좌는 흔히 뼈와 뼈 사이를 연결하는 조직인 손목 주위 인대가 손상됐을 때 발생하는데, 손목이 시큰거리며 움직이기 어려운 증상으로 나타난다.

주로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손목염좌는 길을 걷다가 넘어질 때 바닥을 잘못 짚어 발생한다. 넘어질 때 무의식적으로 손목으로 바닥을 짚을 때 가해지는 충격이 자신의 체중 2배에서 약 10배에 달할 만큼 크기 때문. 이외에도, 가벼운 운동 시 기구를 세게 잡아 손가락 근육들을 과다 사용해 손목 통증을 유발하거나,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해 손목에 무리가 간 경우도 문제가 된다.

손목염좌의 원인에 대해서 이해했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미리 예방할 수 있다. 첫째는 어쨌건, 충격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손목으로 땅을 짚지 않은 채 안전하게 넘어지는 것. 특히, 스키장에서는 앞으로가 아닌 옆으로 안정적으로 넘어지는 법을 익히고, 무릎보호대 외 손목보호대를 꼭 착용해야 한다.

둘째, 운동 전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손목 돌리기와 같은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야 한다. 날이 추울 때는 관절이 굳어 있어 작은 충격에도 골절이 일어나기 쉽다. 운동 전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관절을 부드럽게 풀어주면 충격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. 평상시 손목관리가 부족한 이들은 넘어지는 위치에 따라 단순 염좌에서 손목 바깥쪽에 위치한 삼각섬유연골복합체(TFCC) 손상, 손목골절 등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. 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